Dissolve Effect
- 특정 모델이 죽거나 사라질때 갑자기 사라지는 것이 너무 어색하다 느껴, 이전에서 부터 이러한 효과들을 추가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기에 객체가 타들어가는 효과인 Dissolve Effect를 활용하게 되었다.
Dissolve Effect 적용 방식
- 일단 Dissolve Effect를 적용하기 위해선 Dissolve 전용 Noise Texture가 필요로한데 시간적인 부분도 있고 아트측에서 제작해본 경험도 없었기에 아트측에서 제작한 몇개의 Texture와 구글링을 통해 찾은 Texture를 섞어 사용하게 되었다.
- 실체가 보여지는 굵기와, 타들어가는 속도, 타들어가는 색상 및 강도, 타들어가는 부분의 바깥쪽과 안쪽의 강도를 설정 할수 있게 구현하여 세세한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아트측에서 보면서 설정값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적용하였다.
- 원리는 단순하다 설정한 시간에 대한 현재 지난시간에 따른 비율을 통해 점차 타들어가는 느낌을 주었고, 비선형적으로 타들어가는 느낌을 주기위해 smoothstep 함수를 활용하여 표현하였다.
적용 영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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